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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행정서비스헌장

송우고교육행정서비스헌장 구성 체계

  • Ⅰ. 전문

  • Ⅱ. 이행기준

    • 1.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      • 방문하시는 경우
      • 전화하시는 경우
      • 우편·팩스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
    • 2.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
    • 3. 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
    • 4. 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
  • Ⅲ. 교육행정서비스 세부 이행기준

Ⅰ. 전문

송우고등학교 모든 직원은 『새로운 학교, 함께하는 경기교육』실현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.

  • 1. 우리는 고객 누구나 질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만족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늘 밝은 미소로 고객을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모든 교육행정서비스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·정확·공정하게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만족하거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.
  • 1.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,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.
   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『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』을 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Ⅱ. 이행기준

  • 1.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
    • 방문하시는 경우
      • 민원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

        교육행정실에 친절도우미 배치하여 안내하겠으며,모든 민원은 교육행정실과 교무실에서 해결해 드리겠습니다.
      •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

        도착 10분전에 연락(교육행정실: ☏541-6311)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  •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

       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,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,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.
      •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

        "어서 오십시오,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"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.
      •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

        담당자가 즉시 맞이하고,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

        "안녕히 가십시오", "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" 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전화하시는 경우
      • 전화를 주시면

       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, “안녕하십니까? 송우고등학교 ○○○실 ○○○입니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.
      •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

        9초 이내에 연결하되,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.
      •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

       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, 용건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, 담당자가 2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

        좋은 하루 되십시오", "감사합니다"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.
      • 점심시간(12:00~13:00)에도

        전화 받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,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 : ☏541-6311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우편·팩스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
      •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

        민원 신청 시 우편, 전화, 팩스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2.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

    •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

     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처리안내, 민원서식 정보,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.

      홈페이지 송우고등학교 : http://www.songwoo.hs.kr → 민원센터 → 민원안내

    • 모든 민원서류에 대하여

      처리부서, 담당자와 상급자 성명,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

    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
      공개절차 : 청구서 제출 → 청구서 접수 → 정보공개 여부결정(10일 이내) → 공개·비공개 결정통지 → 수수료 징수 → 공개

    •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

      고객의 비밀을 100% 보장하겠습니다.
  • 3. 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

    • 고객 의견을 통한 민원 환경 및 교육행정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

      교육행정실에 고객의견수렴용지「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고객의견서」를 비치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    •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

      • 우편
        [487-823] (송우고등학교)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태봉로 125
      • 전화·팩스
        전화 팩스 : 의견 접수창구, 담당부서, 전화번호, 팩스에 대한 정보 제공
        의견 접수창구담당부서전화번호팩스
        학교 안내교육행정실541-6311541-6312
        교무실541-6821~2.
        민원(정보공개) 접수 및 상담교육행정실541-6311541-6312
        고등학교 입학·전학교무실541-6821~2.
        학교 급식 관련 업무급식실541-6317541-6312
      • 인터넷
        송우고등학교 홈페이지 : http://www.songwoo.hs.kr
        창구별, 담당부서, 인터넷 안내에 대한 정보 제공
        창구별담당부서인 터 넷 안 내
        민원센터교육행정실초기화면→ 민원센터→ 민원Q&A게시판
  • 4.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

   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.
    •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,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,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고충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, 주소, 전화번호,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 받는 행위는 범죄 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해 주시고,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불친절, 불편하신 일들은 고쳐주신다는 의미로 그때그때 알려주시거나 불편엽서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.

Ⅲ. 교육행정서비스 세부 이행기준

  • 민원행정서비스
  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점심시간(12:00~13:00)에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습니다.
    • 민원서류 발급처리기간(단, 전산화된 민원업무에 한함)
      민원서류 발급처리기간 : 민원업무명, 법정 처리기간, 권고 처리기간, 수수료에 대한 정보 제공
      민원업무명법정 처리기간권고 처리기간수수료
      경력·재직·퇴직·퇴직예정증명서3시간10분무료
      연수이수확인원
      각종수상확인원
      각종 검정고시 증명
      폐교학교 관련증명서
      학생관련 제증명
      공사(납품)실적증명서
    •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 재정 서비스
      • 학교회계 예·결산을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토록 하여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.

        홈페이지(http://www.songwoo.hs.kr)→ 송우고등학교 소개→ 학교재정공개→예·결산현황

    • 입찰·계약 업무 서비스
      • 계약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 및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한 클린계약제도를 시행하여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율을 100%로 유지하겠습니다.
    • 학교운영위원회 구성·운영지원 서비스
      학교운영위원회 관계 법령, 회의 운영 매뉴얼, 연수 자료 등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고 하겠습니다.
    • 서비스별 상담 창구
      서비스별 상담 창구 : 담당, 전화번호, 팩스번호에 대한 정보 제공
      담 당전화번호팩스번호
      교육행정실541-6311541-6312
      교무실541-6821~2.